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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살아 있는 서비스

본문

살아 있는 서비스
저자 마크 실베스터, 모히 아메드 저/ 김
발행일 2009년 01월
ISBN 9788991359727
정가 12,000원
구매하기 교보문고 인터파크 YES24

글로벌 기업, 후지쯔가 말하는 서비스의 모든 것을 담았다!

‘살아 있는 서비스’를 완성하기 위한 후지쯔의 집념을 담은 책이다. 살아 있는 서비스’란 고객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기업의 전략, 프로세스, 기술, 사람, 문화를 통합하는 것이다. 고객들이 원하고 바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는 당연하고 쉬워 보이지만 고객들의 니즈에 맞추어 서비스를 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이 책은 후지쯔의 ‘살아 있는 서비스’를 통해서 새로운 시장인 블루오션을 개척하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오늘날 같은 서비스 산업 시대에 고객의 변하는 니즈(needs)에 맞추어 만족과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만 있다면 이것은 붐비는 레드오션에서 투명하고 경쟁이 없는 블루오션으로 넘어가는 최고의 방법인 것이다. 이 책은 고객들이 원하고 바라는 최상의 서비스를 기업이 어떤 방법으로 제공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며, 또한 기업이 고객과 함께 미래에도 영원히 번영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어, 많은 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저자 : 마크 실베스터

후지쯔 서비스 조직의 최고 기술책임자이다. 1986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후지쯔에 입사했으며, 회사 내 광범위한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마크는 영국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글로벌 서비스 프로그램의 책임을 맡고 있다. 이전에는 후지쯔에서 국제 제휴에 관한 일을 관리했으며, 회사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그는 스태퍼드셔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을 전공했다.

저자 : 모히 아메드

영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후지쯔 서비스 조직에서 전략 개발 담당 이사를 맡고 있다. 2001년 후지쯔의 인적 자원 전략 부문에 입사해 중역 훈련 프로그램을 담당했으며 일본, 캐나다, 미국의 주요 기업에서 일했다. 모히는 토마스 데이븐포트(Thomas Davenport)와 로렌스 프루삭(Laurence Prusak)이 함께 쓴 『위대한 아이디어는 무엇인가?(What's the Big Idea?)』에서 세계의 주요 ‘아이디어 실행자’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모히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과 ICS-히토쓰바시 대학에서 객원 연구원으로 일했다. 그리고 캐나다의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역자 : 김혜진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 A&M 대학(Texas A&M University)에서 마케팅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 『우리 집 강아지 심리백과』 『비즈니스 스피치 유머 사전』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

제1부 후지쯔의 서비스 혁명, ‘살아 있는 서비스’
제1장 서비스는 지금 혁명이 필요하다
왜 서비스는 항상 불만족스러운가?
서비스가 살아나야 한다
제2장 ‘살아 있는 서비스’의 특징
서비스는 사람에 대한 것이다
좋은 서비스는 기술과 프로세스에 의해 최적화된다
사람과 기술 사이에 균형을 잡아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비스를 완성하라
단순화하라
훌륭한 서비스는 적응하고 진화한다
‘살아 있는 서비스’는 공기 같다
제3장 무엇이 서비스를 어렵게 하는가?
고객의 선택권
‘살아 있는 서비스’는 쉽지 않은 문제이다
‘살아 있는 서비스’의 3요소
[핵심 아젠다] ‘살아 있는 서비스’는 ‘마음, 몸, 혼’을 이해해야 완성할 수 있다

제2부 ‘살아 있는 서비스’의 전략, ‘마음’
제1장 ‘살아 있는 서비스’ 문화의 개발
당신의 서비스 사고방식을 점검하라
무엇을 하든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라
고객과 직원들의 신뢰를 얻어라
사람을 모든 것의 중심에 두어라
변화의 챔피언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라
당신을 지원할 공급자들을 키워라
장기적인 관점을 가져라
[핵심 아젠다] ‘살아 있는 서비스’ 문화를 개발하라
제2장 게임을 바꿔라
차별화로 가치를 창출하라
고객의 니즈를 투명하게 만들어라
고객, 그리고 고객의 고객과 함께 성장하라
사람을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로 삼아라
암묵적인 지식을 이용하라
보이지 않는 완성과 단순 명료함에 집중하라
[핵심 아젠다] 게임을 바꾸는 전략을 숙지하라

제3부 ‘살아 있는 서비스’의 프로세스와 기술, ‘몸’
제1장 서비스의 4가지 공통 단계
4단계 모델
제2장 고객의 참여가 중요하다
고객의 여정을 이해하는 데 집중하라
솔직하게 이야기할 준비를 하라
직원들이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고객의 의사결정을 도와라
지속적으로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라
일관성 있게 고객을 대하라
[핵심 아젠다] 고객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라
제3장 고객의 기회를 촉진하라
서비스의 단순화에 초점을 맞춰라
표준을 찾아라
규모를 찾아라
일관성을 찾아라
프로세스를 투명하게 만들어라
문제를 기회로 바꿔라
[핵심 아젠다] 고객의 기회를 촉진하기 위해 힘써라
제4장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라
보이지 않는 완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라
실행이 고객에 맞추어져 있다는 것을 고객에게 확신시켜라
실행의 규모를 키워라
[핵심 아젠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라
제5장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비즈니스 생태계 내에서 고객과 함께 진화하라
지속적으로 고객과 협력하라
고객에게 영향을 끼칠 변화를 예측하라
고객이 현재와 미래의 간극을 좁힐 수 있도록 도와라
쌍방향의 고객 경험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라
모든 사람들이 고객의 여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라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진화하라
[핵심 아젠다] 모든 관계자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라

제4부 ‘살아 있는 서비스’의 사람과 문화, ‘혼’
제1장 협력적 에너지를 극대화하라
사람을 기업 전략의 중심에 놓아라
직원들이 자신과 고객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하게 하라
변화의 챔피언들이 변화를 이끌도록 하라
변화의 불씨를 당기도록 목적의식을 부여하라
조직의 벽을 허물어라
협력적 사고방식을 키워라
사람들이 경계를 넘어 협력할 수 있도록 하라
조직의 문화를 이용하라
더 큰 비즈니스 생태계 안에서 계속해서 번영하라
[핵심 아젠다] 협력으로 변화의 에너지를 이끌어내라
나오는 글
감사의 말

 


 

출판사 리뷰

글로벌 기업, 후지쯔가 말하는 서비스의 모든 것!
- 고객들이 원하고 바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라! -


‘살아 있는 서비스’를 완성하기 위한 후지쯔의 집념을
고스란히 담아낸 이 책은 서비스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서비스 바이블’이다.

◈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살아 있는 서비스’
‘살아 있는 서비스’란 고객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기업의 전략, 프로세스, 기술, 사람, 문화를 통합하는 것이다. 이는 일견 당연하고 쉬워 보이지만 고객들의 니즈에 맞추어 서비스를 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생각해 보라. 우리가 이용하는 수많은 서비스들에 대해 한 번이라도 감동할 정도로 만족스러웠던 적이 있었는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테드 레빗은 “서비스 산업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단지 서비스 요소가 다른 요소들보다 더 크거나 작은 산업들이 있을 뿐이다. 모든 사람들은 서비스업에 종사한다.”라고 말했다. 그렇다. 오늘날 같은 서비스 산업 시대에 고객의 변하는 니즈(needs)에 맞추어 만족과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만 있다면 이것은 붐비는 레드오션에서 투명하고 경쟁이 없는 블루오션으로 넘어가는 최고의 방법이 될 것이다. 바로 후지쯔의 ‘살아 있는 서비스’가 새로운 시장인 블루오션을 개척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 고객과 함께 미래를 창조하라!
‘살아 있는 서비스’의 주인은 고객이다. 오늘날, 고객을 빼놓고는 비즈니스 자체가 성립되지 않는다. 무한 경쟁 시대에 고객들은 최상의 서비스를 바란다. 이 책 『살아 있는 서비스』는 고객들이 원하고 바라는 최상의 서비스를 기업이 어떤 방법으로 제공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며, 또한 기업이 고객과 함께 미래에도 영원히 번영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준다.

◈ 후지쯔는 ‘살아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여 서비스 혁명을 일으켰다!
‘서비스 도입 속도 30% 향상’, ‘서비스 안정성 30% 향상’, ‘비용 절감 15% 향상’
‘살아 있는 서비스’를 도입한 후지쯔의 성과이다. 부러운가? 이 책은 후지쯔의 고객 서비스가 ‘왜’, ‘어떻게’, ‘항상’ 최고인지를 보여준다.
저자들은 도요타와 로이터 같은 글로벌 기업의 사례를 통해서 ‘공동 창조’와 ‘살아 있는 서비스’에 대한 집념이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어떻게 창출해 내는지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살아 있는 서비스’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 그리고 책에 실린 노하우를 실행한다면 당신은 라이벌보다 강력한 경쟁 우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 ‘살아 있는 서비스’의 핵심 아젠다
- 고객의 ‘마음(전략)’, ‘몸(프로세스와 기술)’, ‘혼(사람과 문화)’을 이해해야 ‘살아 있는 서비스’를 완성할 수 있다
- ‘살아 있는 서비스’ 문화를 개발하라
- 게임을 바꾸는 전략을 숙지하라
- 고객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라
- 고객의 기회를 촉진하기 위해 힘써라
-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라
- 협력으로 변화의 에너지를 이끌어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