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와인 지식사전
관련링크
본문
|
와인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을 한 권에!
■ 요약 소개글
마스터 소믈리에가 직접 쓴 와인 입문 가이드!
와인을 좋아하는 초보자는 물론 와인 소믈리에를 준비하는 학생까지 와인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와인 입문서이다. 와인의 생산지와 스타일, 포도 품종, 제조 과정, 테이스팅, 보관, 서빙 등 꼭 알아야 할 내용과 함께 이 책의 저자인 마스터 소믈리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팁과 노하우, 트렌드도 함께 담겨 있다.
■ 출판사 리뷰
와인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을 한 권에 담았다!
- 와인의 다양한 종류부터 생산지, 포도 품종, 제조 과정,
테이스팅, 보관, 서빙, 음식 페어링까지 -
“와인 입문자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이 책은 와인을 잘 이해하고 즐기게 해 주는 열쇠이다.”
- Alpana Singh(마스터 소믈리에, 에미상 수상 WTTW show 진행자)
“개인적인 통찰력뿐만 아니라 중요하고 사려 깊은 기초 지식으로 가득 차 있다.”
Rajat Parr(세계적인 소믈리에이자 와인 메이커)
“초보자 가이드는 와인의 이론과 역사, 문화를 어떻게 조화롭게 결합하는지가 중요하다.
켄의 책은 그 해답을 보여주었다.”
- Grant Achatz(시카고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인 Alinea의 헤드 셰프)
와인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와인 병의 라벨은 어떻게 읽어야 할까? 와인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 있을까? 와인은 어떤 잔에 어떻게 마셔야 할까?
와인을 마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와인의 다양한 종류와 생산지, 제조법 등 기초 상식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다. 《와인 지식사전》은 내가 좋아하는 와인 스타일을 찾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와인에 입문하는 초보자에게 기초적인 지식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와인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유망 직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와인 소믈리에를 준비하는 학생에게도 와인 기초 지식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는 개론서가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은 먼저 와인의 제조 과정과 특성에 대해 소개한다. 그다음 스파클링 와인,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로제 와인, 디저트 와인 등 다양한 와인 스타일을 알아본다. 소믈리에처럼 와인을 테이스팅하는 기본 방법과 와인을 멋지게 서빙하는 법도 알려준다. 와인은 포도의 품종만큼 생산지도 중요한데,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세계의 와인 생산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한다. 끝으로 와인과 함께하는 음식의 페어링 방법도 알려주어 와인을 더욱 잘 즐기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 책의 저자인 켄 프레드릭슨은 마스터 소믈리에로서,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팁과 노하우, 와인 트렌드도 함께 담겨 있다. 그는 와인에 대한 매력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와인을 공부한다는 것은 여러 분야를 아우른다는 점에서 참 재미있다. 와인의 매력은 과학의 영역뿐 아니라 문화와 역사, 신화까지 넘나든다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와인에는 우리의 영혼을 뒤흔드는 맛과 질감, 아로마가 있다.” 저자가 말하는 알면 알수록 즐거움이 커지는 와인의 매력에 매료되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 보자.
■ 차례
추천사
머리말
CHAPTER 1 : 와인 기초 지식
CHAPTER 2 : 와인의 특성
CHAPTER 3 : 와인의 스타일
CHAPTER 4 : 와인 테이스팅
CHAPTER 5 : 소믈리에처럼 와인 즐기기
CHAPTER 6 : 세계의 와인
CHAPTER 7 : 와인과 음식 페어링
맺음말
참고자료
찾아보기
■ 저자 소개
지은이 - 켄 프레드릭슨
시카고에서 활동하는 마스터 소믈리에이자 계속해서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사업가이다. 요식업계의 거물 찰리 트로터, 볼프강 퍽과 함께 일했다. 레스토랑 업계를 떠난 후에는 소비자 중심의 혁신적인 와인 및 증류주 유통 회사를 설립하였고, 와이너리를 운영하기도 했다. 현재는 여러 자체 브랜드를 소유한 국제적인 증류주 수입사 그룹을 만들고 있으며, 서비스 분야에 집중하는 〈Tenzing, A Wine and Spirits〉를 운영하고 있다.
철인 3종 경기에 참여할 정도로 열정이 넘치는 켄은 〈Mayo Clinic〉의 양극성 장애 등 기분장애 치료에 자선 활동도 하고 있다. 또한 시카고 공립학교 교육을 통한 영양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Pilot Light〉의 셰프 프로그램의 오랜 후원자이다. 인스타그램 @kenfredricksonms에서 켄의 와인 탐험을 함께해보자.
옮긴이 - 김다은
한국어를 좋아한다. 드라마와 책을 보고 말과 글을 옮기며 괴로워하고 행복해한다. 고려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국어국문학을 공부하고 글밥아카데미에서 번역을 배웠다.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화가들의 정원》, 《그리고 싶은 50가지 수채화》, 《그리기 쉬운 50가지 아크릴화》, 《우리는 여성, 건축가입니다》, 《여행자를 위한 지식사전》, 《스페이드》(공역), 《아르네 앤 카를로스》 시리즈(공역), 《두 도시 이야기》(공역)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