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미래지식
미래지식
미래지식

자기계발 | 윌리엄 H. 맥레이븐 리더의 지혜

본문

윌리엄 H. 맥레이븐 리더의 지혜
저자 윌리엄 H. 맥레이븐 저, 이재욱 옮
발행일 2023년 11월 15일
ISBN 979-11-91349-91-7
정가 17,500원
구매하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350335c1abef19aa1fbe4218d30b69e7_1698200978_2195.jpg

 

전 미국 통합특수작전사령관 윌리엄 H. 맥레이븐 제독의

세상을 이끄는 성공 리더십!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 실 대장이 전하는

강한 자를 이끄는 최고의 리더십

리더십은 간단하다, 하지만 쉽지는 않다

 

 각종 특수작전을 이끌며 현역으로 37년간 근무한 네이비 실로 '황소개구리' 칭호를 받은 이 책의 저자 맥레이븐 대장은 미국 특수작전사령부를 이끄는 진정한 리더이다. 그는 사담 후세인 체포 작전, 오사마 빈 라덴 급습 작전 등 세계적인 작전을 이끌며 리더로서 굳건히 맡은 바 임무를 완수했다. 그런 경험을 통해 예기치 않은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조직을 경영하고 이끄는 방법 및 단호하게 결정해야 할 순간과 그에 대한 윤리적 딜레마 등을 해결하며 리더로서 깨달은 지혜를 이제는 많은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복잡하지는 않지만 절대 쉽지 않은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18가지 계명을 정리해 특별한 조언을 전한다. 더욱이 이 책의 역자도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UDT/SEAL 장교 과정, 미국 네이비 실 과정BUD/S을 수료한 군인으로서, 저자와의 공감대를 충분히 형성할 수 있어 더욱 충실한 해석이 가능했다.

 

 맥레이븐 대장은 해군학군사관 후보생부터 4성 제독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여러 경험이 때로는 배움을, 또 때로는 큰 고통을 가져다주기도 했지만, 모두 가치 있는 인생의 교훈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한다. 그런 깨달음을 통해 삶이 자신에게 제시한 도전을 이겨낼 수 있었으며, 독자들도 이러한 지혜를 깨우쳐 진정한 리더로서 거듭나기를 바라고 있다. 그는 말한다. 리더십은 복잡하지는 않지만, 절대 쉽지 않다고 말이다. 우리가 살다 보면 단순하지만 실제로 이 단순한 것들이 더 실천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즉 리더십이 어떤 것인지 아는 것은 쉽지만, 그것을 진정으로 실천하기는 정말 어렵다는 뜻이다. 그래서 저자는 리더십의 본질을 단순하게 만들어 18가지 계명을 에피소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정말 중요한 것은 리더가 되는 것보다 리더로서 항상 노력하는 삶임을 강조했다.

 

 그가 강조하는 리더십 계명은 다음과 같다. ‘불명예보다 죽음을, 신뢰는 쉽게 만들 수 없다, 지휘할 때는 지휘하라, 최고의 개구리 플로트를 만들어라, 쉬운 날은 어제뿐이다, 총성이 울리는 곳으로 달려가라, 스스로 그리고 자발적으로, 대담한 자가 승리한다, 희망은 전략이 아니다, 어떤 계획도 적과의 첫 교전에서 살아남지 못한다, 승자만이 보상받는다, 목자는 양처럼 냄새가 나야 한다, 줄 맞춰 행동하라, 당신의 점검을 기대하게 하라, 소통하라 소통하라 소통하라, 의심스러울 때 과하게 일하라, 긴 녹색 탁자 앞에 설 수 있는가, 항상 짝과 함께하라18가지 리더에게 전하는 지혜로운 조언은 비단 군인뿐만이 아닌, 사업체를 이끄는 사람이나 부하직원이 있는 사람 등 누군가를 이끌어 문제를 해결해야 할 위치에 있다면 누구라도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다. 즉 사람을 이끄는 일은 모두 같은 맥락으로, 그 자리에 어울리는 책임과 능력을 감당할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조언들이 이어진다

 

 진정한 리더가 되고 싶다면, 또 자신의 행동이 아랫사람들에게 어떻게 비추어질지 궁금하거나, 자신이 무리를 잘 이끌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이 책을 펼치자.

 

지은이

윌리엄 H. 맥레이븐 Admiral William H. McRaven

맥레이븐 대장은 미국 해군 특수부대인 네이비 실에서 37년 동안 모든 단계에서 지휘를 맡았고, 4성 제독으로서 그의 마지막 임무는 미국 특수작전 부대의 모든 지휘권을 맡은 통합특수전사령관이었다. 해군을 전역한 후에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텍사스 대학교 총장으로 재직했고, 현재 그는 아내 조지안과 텍사스 오스틴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인 침대부터 정리하라Make Your Bed쉬운 날은 어제뿐이다Sea Stories: My Life in Special Operations그리고 영웅의 법칙The Hero Code등이 있다.

 

옮긴이

이재욱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UDT/SEAL 장교 과정, 미국 네이비 실 과정BUD/S을 수료했다. 번역한 책으로는 윌리엄 H.맥레이븐의 쉬운 날은 어제뿐이다가 있다.

 

 

차례

 

프롤로그

1장 불명예보다 죽음을

2장 신뢰는 쉽게 만들 수 없다

3장 지휘할 때는 지휘하라

4장 최고의 개구리 플로트를 만들어라

5장 쉬운 날은 어제뿐이다

6장 총성이 울리는 곳으로 달려가라

7장 스스로 그리고 자발적으로

8장 대담한 자가 승리한다

9장 희망은 전략이 아니다

10장 어떤 계획도 적과의 첫 교전에서 살아남지 못한다

11장 승자만이 보상받는다

12장 목자는 양처럼 냄새가 나야 한다

13장 줄 맞춰 행동하라

14장 당신의 점검을 기대하게 하라

15장 소통하라, 소통하라, 소통하라

16장 의심스러울 때 과하게 일하라

17장 긴 녹색 탁자 앞에 설 수 있는가

18장 항상 짝과 함께하라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