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미래주니어
  • >
  • 문학
문학
미래주니어

문학 | 용은 타코를 좋아

본문

용은 타코를 좋아
저자 아담 루빈 글, 대니얼 살미에리 그림
발행일 2015년 7월 13일
ISBN 978-89-6584-191-3
정가 11,000원
구매하기 교보문고 인터파크 YES24


df087fba97a1d9b2400be1d831795052_1483097963_8468.jpg 

 

힘세고 파티를 좋아하는 멋진 용이지만

매운 것은 못 먹어요!

 

《도크 다이어리》, ‘처음 만나는 인성 고전’ 시리즈에 이어 유아 그림책 출간!

《도크 다이어리》, ‘처음 만나는 인성 고전’ 시리즈 등 재미있고 유익한 책만을 정성껏 출간해 온 미래주니어에서 유아 그림책을 출간했습니다.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과 밝은 마음을 소중하게 간직하도록 지켜주는 미래주니어의 첫 그림책이랍니다. 앞으로도 미래주니어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닮은 그림책을 정성껏 펴내겠습니다.

 

용에 대한 위트 넘치고 유머러스한 이야기

용은 신화나 전설 속에서 나오는 상상속의 동물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인간보다 훨씬 힘이 세고, 놀라운 능력을 지니고 있어서 사람들은 용을 우러러보기도 하고 두려워하기도 했답니다. 수많은 옛날이야기 속에 자주 등장하는 존재이기도 하지요. 이 책에서 등장하는 용은 힘센 존재라기보다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엄청 힘도 세고 입에서 불이 나오기도 하지만 타코를 좋아하는군요. 그것뿐인가요. 타코를 친구들과 실컷 나눠 먹으며 신나게 놀 수도 있는 파티도 좋아한대요. 이 모든 게 천진한 아이들의 모습을 닮아 있어서 웃음이 나지 않을 수 없을 거예요. 그런데 말이지요, 용에게는 딱 한 가지 약점이 있어요. 그건 바로 매운 살사 소스를 못 먹는다는 것이에요. 힘세고 덩치 큰 용에게 생각지도 않은 면에 웃지 않을 수 없을 거예요. 재기발랄한 그림이 이야기의 재미를 한층 더 살려주고 있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곁들여진 멕시코 전통 음식 타코

이야기 속에서 용이 가장 좋아하는 타코는 밀가루나 옥수수 가루로 동그랗게 반죽해 만든 토티야에 소고기, 닭고기, 토마토 등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서 먹는 멕시코의 전통요리를 말해요.

여러분은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음식을 잘 알고 있나요? 이탈리아의 피자, 인도의 커리, 터키의 케밥, 멕시코의 타코 등 세계 각국에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전통 음식이 있어요. 그 나라의 전통 음식은 그 나라 사람들이 오랜 세월 동안 먹어 온 것으로, 그 나라의 문화를 대표하기도 하지요. 이 이야기에서는 소고기 타코, 닭고기 타코, 매운 타코, 덜 매운 타코 등 타코의 매력에 푹 빠져볼 수 있을 거예요.

 

 

 

◉ 저자 소개

 

아담 루빈(Adam Rubin) 글

여섯 권의 그림책으로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뉴욕 타임즈>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그는 뉴욕 외곽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세인트 루이스에 있는 워싱턴 대학에 다녔습니다. 캠핑과 3D 퍼즐, 멋진 식사와 만화를 좋아합니다.

현재 맨해튼에서 살고 있어요.

 

 

대니얼 살미에리(Daniel Salmieri) 그림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그 후로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와 주목할 만한 책에 선정된 책을 포함해 9권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현재 브루클린에서 살고 있어요.

 

김은영 옮김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어린이 및 교양 도서의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대지의 아이들 Ⅰ, Ⅱ, Ⅲ》, 《희망의 밥상》, 《아주 특별한 시위》, 《흰 기러기》, 《먹지 마세요, GMO》, 《헬스의 거짓말》, 《도크 다이어리》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