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미래주니어
  • >
  • 문학
문학
미래주니어

문학 |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1

본문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1
저자 레이첼 르네 러셀
발행일 2012년 05월 15일
ISBN ISBN-10 : 8965840198
정가 12,000원
구매하기 교보문고 인터파크 YES24

책 소개

밝고 명랑한 소녀의 좌충우돌 성장 일기!

평범하지만 재치 넘치는 열네 살 소녀 니키, 그녀의 일기장을 통해 함께 울고 웃으면서 흥미진진한 한 소녀의 인생 이야기로 빠져듭니다. 어느 날 사립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 니키는 낯선 환경과 친구들 사이에서 적응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전체 학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짱족 매킨지와 사사건건 부딪치게 되는데……. 하지만 니키는 용기를 내어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짝사랑도 시작하며 꿋꿋이 이 학교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갑니다.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1』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자신과 크게 다르지 않은 한 소녀의 고군분투한 일상을 함께 겪으면서, 주인공의 의지와 희망을 버리지 않는 밝은 성격에 동화되어 갑니다. 또한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일기장 곳곳의 재미있는 그림과 만화들도 어린이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상세 이미지

 

777adbe9e3e12692752acb5963e68193_1483090312_8396.jpg

저자 소개

 

글 : 레이첼 르네 러셀

소송 서류를 쓰는 짬짬이 책도 쓰는 변호사이다. 그녀는 두 딸을 키웠고, 늘 책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살았다. 보라색 꽃 기르기, 전혀 쓸모없는 물건들 만들기 등이 취미이다. 레이첼은 버릇없는 요크셔 종 강아지 한 마리와 함께 살고 있다. 이 강아지는 컴퓨터 모니터에 올라가거나 레이첼이 글을 쓰는 동안 동물 인형을 물어뜯어서 매일 가슴을 졸이게 만든다. 레이첼은 자신이 완전 ‘멍청이’라고 생각한다.

역자 : 김은영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어린이 및 교양 도서의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대지의 아이들 Ⅰ, Ⅱ, Ⅲ》, 《희망의 밥상》, 《아주 특별한 시위》, 《흰 기러기》, 《먹지마세요, GMO》, 《헬스의 거짓말》 등이 있다.

 

책 속으로

 

사립학교인 웨스트체스터 컨트리 데이로 전학을 하면서, 이 학교의 일명 짱족들 사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반짝반짝 빛나는 새 아이폰을 보란 듯이 달랑대며 들고 다니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 p.1

모두 매킨지를 보고 감탄하지만 나로서는 메스꺼울 정도로 완벽한 ‘자체 발광’ 스타와 이렇게 가까이 붙어 있는 것이 반갑지만은 않다. 나는 더더욱 보잘것없는 낙오자로 보일 게 분명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나의 사적인 공간까지 탐욕스럽게 빼앗아 갈 게 뻔하지 않냐고!! --- p.25

난 제시카의 발에 걸려 넘어졌다. 갑자기 모든 것이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했다. 내 점심 식사가 담겨 있던 식판은 내 머리 위로 휭 날아갔다. 그리고 어디선가 아주 낯익은 비명이 들려왔다.
“안 돼~~~~~~~~~~!”--- p.101

브랜든이 살짝 미소를 지으면서 카운터 위로 몸을 더 내밀고 내 스케치를 들여다보는 동안 그 애의 머리카락이 흘러내려 눈을 가렸다. 난 그 자리에서 숨이 멎는 줄 알았다!
브랜든한테는 포근한 섬유 유연제 냄새와 스프레이 냄새 그리고 감초 냄새가 났다. --- p.178

나는 또 한발 늦어 버렸다! 아빠 차의 타이어가 액자의 유리와 골동품 액자 그리고 내 희망과 꿈까지 산산조각으로 박살을 낸 후였다. 내가 장장 130시간을 공들여 나 자신을 독특하게 표현해 낸 그림이 눈 깜짝할 사이에 잔혹하게 파괴되는 모습을 직접 보고 있는 것은 너무나 고통스러운 일이었다. --- p.251

나는 내 친구들을 완전히 오해하고 있었다. 그 세 사람은 영원히 나의 절친이었다!
게다가 기꺼이 사진 찍기에 동의해 준 친구들도 있었다. 그 친구들 모두가 나를 감동시켰다!
펼처보기--- p.268

출판사 서평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33주 동안 올랐으며, 미국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끈 화제의 책! 밝고 명랑한 소녀의 좌충우돌 성장 일기! 평범하지만 재치 넘치는 열네 살 소녀 니키, 그녀의 일기장을 통해 함께 울고 웃으면서 흥미진진한 한 소녀의 인생 이야기로 빠져든다. 어느 날 사립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 니키는 낯선 환경과 친구들 사이에서 적응하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전체 학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짱족 매킨지와 사사건건 부딪치게 되는데……, 하지만 니키는 용기를 내어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짝사랑도 시작하며 ... 더보기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33주 동안 올랐으며,
미국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끈 화제의 책!

밝고 명랑한 소녀의 좌충우돌 성장 일기!

평범하지만 재치 넘치는 열네 살 소녀 니키, 그녀의 일기장을 통해 함께 울고 웃으면서 흥미진진한 한 소녀의 인생 이야기로 빠져든다.
어느 날 사립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 니키는 낯선 환경과 친구들 사이에서 적응하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전체 학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짱족 매킨지와 사사건건 부딪치게 되는데……, 하지만 니키는 용기를 내어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짝사랑도 시작하며 꿋꿋이 이 학교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간다.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1》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자신과 크게 다르지 않은 한 소녀의 고군분투한 일상을 함께 겪으면서, 주인공의 의지와 희망을 버리지 않는 밝은 성격에 동화되어 간다. 또한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일기장 곳곳의 재미있는 그림과 만화들도 어린이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아마존ㆍ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시리즈
아마존과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에 오를 정도로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시리즈는 출간되기 전부터 이미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다. 재치 넘치는 문장과 코믹한 그림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는 시리즈로 구성되었으며,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2》,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3》, 《내가 만드는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순으로 계속 출간될 예정이다. 영문 사이트인 dorkdiaries에 방문하면 이 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재미있는 동영상, 음악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