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미래주니어
  • >
  • 문학
문학
미래주니어

문학 | 톱니바퀴 심장의 모험 1

본문

톱니바퀴 심장의 모험 1
저자 피터 번즐
발행일 2018년 12월 21일
ISBN 978-89-6584-413-6
정가 9,900원
구매하기


c9a29ed61e8e801e5dc737dce05d5e58_1542074504_3179.jpg

톱니바퀴 심장의 모험 1

 

영원한 심장의 비밀을 찾아서

 

영원히 멈추지 않는 톱니바퀴 심장의 비밀을 파헤치다!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 전기가 발명되기 직전 모든 기계들은 톱니바퀴로 움직이고 있다. 기계 인간과 기계 동물 그리고 반은 인간, 반은 기계인 하이브리드들이 거리를 돌아다니고 사람들은 비행선을 타고 도시를 오간다. 주인공인 열세 살 릴리는 어느 날 갑자기 아빠가 실종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결국, 가정부의 손에 이끌려 기숙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는데, 그때부터 릴리의 주변에는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수상한 가정부는 릴리의 집에서 주인 행세를 하며 무언가를 찾기 위해 밤낮으로 집을 뒤지기 시작하고, 릴리의 친구인 하인 기계 인간들을 멋대로 모두 팔아버린다. 그리고 릴리를 압박하며 영구운동기계의 출처를 물으며 점점 압박을 가한다.

릴리의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기계 동물인 여우 멀킨은 릴리의 아빠 존의 부탁을 받고 죽을 고비를 넘기며 위험한 사람들에게서 탈출해 릴리에게 아빠의 편지를 전한다. 시계공 견습생 로버트는 멀킨을 돕다가 릴리의 사정을 듣고는 적극적으로 그녀를 도와주지만, 거울 눈알을 붙인 무시무시한 사람들에 의해 하나뿐인 가족 아빠를 잃고 만다.

릴리는 위험한 사람들이 자신에게 원하는 게 도대체 무엇인지 갈피를 잡지 못한다. 영원히 움직이는 영구운동기계를 노린다는 것, 그것을 아빠가 개발했다는 것 외에는 말이다. 결국, 릴리는 가장 믿을 만한 사람을 찾아서 로버트, 멀킨과 함께 런던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감당할 수 없이 큰 비밀과 마주하게 된다.

이 책은 십대 소녀와 소년이 어른의 도움 없이 자신에게 닥친 위험과 불행을 용감하게 이겨나가는 정통 어드벤처 판타지 소설이다. 영국의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했지만, 사람처럼 말을 하고 감정도 있는 기계 인간들이 등장하고, 우주선을 타고 도시를 오가는 모습 등에서 독자들의 상상력을 무한대로 불러일으킨다. 지루하지 않게 흐르는 줄거리의 진행과 박진감 넘치는 묘사는 읽는 이들에게 손에 땀을 쥐게 하고, 결론으로 갈수록 반전에 반전이 이어지며 손에서 책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추천사 

강렬하고 쉽게 눈을 뗄 수 없는 책,

매우 정교한 시계 장치처럼 아름답고 섬세한 묘사가 담겨 있다.”

키런 밀우드 하그레이브Kiran Milwood Hargrave,

더 걸 오브 잉크 앤드 스타스The Girl of Ink and Stars저자

 

유쾌한 문제아 여주인공,

마음을 사로잡는 기계 인간들과 흥미진진한 구성.”

아비 엘핀스톤Abi Elphinstone, 드림스내처The Dreamsnatcher저자

 

모든 면에서 내가 좋아하는 정통 모험 이야기이다.

기계, 빅토리아 시대, 맥박이 빨라지는 스릴 만점의 스토리까지,

물론 진짜 심장도 등장한다.”

롭 로이드 존스Rob Lloyd Jones, 와일드 보이Wild Boy저자

 

살인과 미스터리, 대혼란 등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스릴 넘치는 모험 이야기로

금년에 출판된 데뷔작들 가운데 마음에 쏙 드는 책이다.”

피오나 노블Fiona Novle, 서점 관계자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에 푹 빠진다. 훌륭한 데뷔작이다.”

조 클라크Jo Clarke, 북 러버 조Book Lover Jo

 

훌륭하다! 필립 풀먼과 조앤 아이큰, 캐서린 런들을

섞어 놓은 것 같은 책, 놓치지 마시라!”

어맨다 크랙Amanda Craig

 

한 번 잡으면 손에서 절대 놓을 수 없다.”

샬럿 에어Charlotte Eyre, 서점 관계자

지은이

피터 번즐

피터 번즐은 영국 런던 남부에 있는 미로 같은 빅토리아풍 주택에서 골동품 거래상인 아버지, 예술가 어머니 아래 고양이 세 마리, 개 두 마리, 여동생과 함께 자랐다.

피터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뛰어난 실력의 애니메이터이자 작가이며 영화 제작자이다. 그의 첫 번째 소설인 톱니바퀴 심장의 모험은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워터스톤즈 어린이 책 상(Waterstones Children’s Book Prize)’을 포함한 여러 상의 최종 후보에도 올랐다.

이 책의 주인공인 릴리와 로버트처럼 모험을 사랑하고 <페니 드레드풀>을 즐겨 읽는 피터는 실제로도 멀킨 같은 미캐니멀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고 간절히 바라고 있다.

 

옮긴이

장선하 옮김

성심여자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한 그녀는 현재 캐나다에 살면서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의 출판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할머니는 도둑, 디즈니 라이온 킹 무비 스토리북, 몬스터 주식회사, Disney 겨울 왕국, 이웃집 커플, 베로니카 마스, 노인과 바다, Numbers 1: 죽음을 보는 소녀, Numbers 3: 최후의 숫자, 30초에 뚝딱 읽는 세계의 신화, 할아버지는 나의 단짝친구, 드가와 꼬마 발레리나, 아폴로 13호 이야기, 탐정 가이드북, 스파이 가이드북, 위대한 종교 인물, 윈스턴 처칠, 세 살부터 평생 가는 내 아이 경제교육, 선택(십대들을 위한 인성 교과서), 젠탱글 패턴 그리기, 20/20 다이어트, 365 매일 읽는 마음 처방전등 다수가 있다.

 

 

 

 

[이 게시물은 미래지식님에 의해 2018-11-13 11:15:42 미래주니어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미래지식님에 의해 2018-11-23 11:50:00 도서정보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