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도서정보
도서정보
도서정보
도서정보

신간도서 | 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

본문

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
저자 조이스 박
발행일 2021년 3월 19일
ISBN 979-11-91349-04-7
정가 10,000원
구매하기 교보문고 예스24

d5f8588ca8ff5bcd6b6297ae98fd26de_1615272343_8547.jpg

 

요약 소개글

      

신화를 알면 세계가 보인다

아이들에게 세상의 시작에 대해 설명해 주고 싶다면, ‘그리스 로마 신화를 꺼내들자. 세상을 이해하는 작은 시작이자 뿌리가 되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오늘날은 신화의 영역보다 인문학에 가깝지만, 수천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현대 사람들의 삶에 살아 숨 쉬고 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양 문명의 근간이 될 뿐만 아니라 철학과 역사, 문학과 미술 등 수많은 분야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우리 주변에서도 그 흔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영화나 드라마, 게임 속 캐릭터들 혹은 상품의 이름 등에도 그리스 로마 신화의 배경을 활용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알게 되면 다양한 분야에서 좀 더 깊이 있는 탐구가 가능하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오랜 세월 전해지며 다양한 버전이 생겼다. 그래서 앞뒤가 맞지 않는 이야기도 있고,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힘든 내용도 있다. 이 책에서는 여러 버전 중에서 어린이가 흥미롭게 읽을 수 있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을 선정해 생생한 삽화와 함께 보여 주었다. 무엇보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신들을 흥미롭게 묘사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이끌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웅인 헤라클레스와 페르세우스는 물론 신화의 주인공들이라고 할 수 있는 올림포스 12신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복잡한 신들의 관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신들의 계보도 표로 구성했다. 어린이들이 계보를 먼저 확인한 후 책을 읽기 시작한다면, 훨씬 쉽고 재미있게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이해할 수 있다.

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신과 때로는 어리석지만 희망을 잃지 않는 인간들이 나온다. 그들이 일으키는 사건과 사고는 이야기를 무척 흥미롭게 이끈다. 이 책을 통해 신들이라고 해서 완벽하지만은 않으며, 인간이라고 해서 항상 나약하지만은 않음을 알 수 있다. 어린이들은 이런 신들을 만나며 용기와 희망, 정직과 책임감, 겸손과 도전 정신 등 수많은 깨달음을 얻는다.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의 22번째 이야기

초등학생이 꼭 읽어야 하는 고전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는 원문에 충실한 문장과 재미있는 삽화와 깊이 생각해보기를 통해 재미있는 고전 읽기를 돕는다.

시리즈의 22번째 이야기인 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대표적인 이야기 중 스물한 편을 선정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했다. 신화만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내용이나 신화로 인해 현대까지 많은 영향을 받은 내용 등 알아볼 만한 내용을 깊이 생각해보기에서 따로 다루어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보다 깊이 있는 독서를 유도한다.

저자 소개

 

글 조이스 박

영문학과 영어교육학을 공부하고, 영어를 통해 세상을 넓히고 세상에 손을 내밀며 살아왔다. 영어 학습서를 포함해 수십 권의 영어 동화와 그림책을 집필하였다. 영어 강의, 영미문화 강의, 그림책 강의, 영어 교강사 연수 강의를 하며, 에세이집을 쓰고 칼럼도 쓰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하루 10분 명문 낭독 영어 스피킹 100,

내가 사랑한 시옷들등 십여 권이 있으며, 역서로는 달님이 보여준 세상, 로버랜덤, 2가지 언어에 능통한 아이로 키우기등이 있다.

 

그림 권영묵

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하였지만, 그림을 좋아하는 마음이 커서 어린이 책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용인에서 부인과 두 딸 하연이 하율이와 행복하게 살면서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고 따뜻한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장갑 한 짝, 학교에 간 언니, 아무도 이기지 않는 운동회등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슈리펀트 우리 아빠가 있다.

 

 

차례

 

 

머리말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기 전에

신들의 계보

 

1장 올림포스 신들의 탄생

신들의 제왕, 제우스

제우스와 에우로페

가장 못생긴 신과 결혼한 가장 아름다운 여신

 

2장 세상의 시작

인류에게 불을 가져다 준 프로메테우스

판도라의 상자

대홍수

 

3장 신들의 사랑 이야기

월계수가 된 다프네

하데스의 사랑

에로스와 프시케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

 

4장 영웅들의 모험

메두사를 죽인 페르세우스

안드로메다를 구한 페르세우스

헤라클레스의 열두 가지 노역

헤라클레스의 죽음

 

5장 신과 인간의 시기와 질투

사슴이 되어 죽은 악테온

거미가 된 아라크네

영원히 눈물을 흘리는 바위가 된 니오베

 

6장 운명과 깨달음

태어나자마자 도둑질을 한 헤르메스

미다스의 손

이카루스의 날개

오이디푸스의 비극적인 운명

 


 

 

[이 게시물은 미래지식님에 의해 2021-03-09 15:48:48 미래주니어에서 복사 됨]